[지역을 넘어 세계로] 정전기 제거장치 생산 ㈜선재하이테크

“말썽꾼 정전기 잡아 무결점 생산 돕죠” 정전기 제거장치 생산 ㈜선재하이테크   기원전 7세기 고대 그리스의 철학자 탈레스가 호박을 양피에 마찰시켜 처음 발견한 정전기. 유구한 역사를 가진 정전기지만 이에 대한 연구는 1940년대 미국의 한 탄광 갱내에서 정전기에 의한 폭발사고가 발생하면서 본격화됐고 이후 전 산업 분야로 확대됐다. ㈜선재하이테크 정용철 이사는 “정전기 연구는 안전공학에서 시작됐고, 1980년대 반도체산업이 본격화되면서…

이동훈 대표 “정전기 제거 기술로 글로벌 당당 경쟁”

 “도전 및 탐구정신으로 개발한 신제품의 주요 특징과 성능을 새로운 분야에 적용해 널리 보급하는 것이 기술혁신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동훈 선재하이테크 대표(56·사진)는 단순히 전문지식을 통한 제품 개발에만 그치는 것은 기술혁신이 아니라고 말한다. 끊임없는 탐구정신을 토대로 세계적인 기업들이 만든 제품의 성능과 특징을 파악해 새로운 분야와 시장에서 신개념의 제품으로 개발 및 출시할 수 있어야 한다는 게 그의 설명이다 이 대표는…

“기업지속성장의 길을 묻다” 선재하이테크

독오른 정전기를 잡다···정전기 제거 장치 국산화 정전기는 생활 속에서 종종 발생한다. 이 경우 정전기를 경험하면 깜짝 놀라거나 불쾌감을 갖는 수준에서 끝난다. 하지만 산업 현장에서는 다르다. 특히 반도체와 LCD, PDP 같은 첨단 산업 분야에서 정전기는 심각한 제품 불량의 직접적인 원인으로 작용한다. 미세 가공 공정이 요구되는 소자 제조 공정에서는 회로간의 절연막을 방전에 의해 파괴시켜 불량 제품을 양산한다.…

부산 제3회 부산고용대상 시상식 “대상 선재하이테크”

부산 고용페어 주간을 맞아 제3회 부산고용대상 시상식이 열린다. 부산시는 부산지역고용파트너십포럼(대표 손정은), 부산일보사, 한국지역고용학회와 공동 주최로 8일 오후 4시 시청 국제회의장에서 시상식을 연다고 7일 밝혔다. 부산고용대상은 지역의 고용창출·안정에 기여한 기업 및 단체를 대상을 선정해 시상한다. 시상 분야는 부산시장상, 부산일보사장상, 부산지방고용노동청장상, 부산고용포험상임대표상 등이다.   제3회 부산고용대상 시상자는 다음과 같다. 선재하이테크 외 7개의 기업 이와 함께 이날 본…